광주 카페 추천 모노라보르
- 카페투어
- 2019. 10. 31.
광주 신상 카페 모노라보르 추천
광주 일곡동 신상 카페 모노라보르 다녀왔습니다.
시간이 참 빠른 것 같네요. 벌써 11월 연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고민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평소 친하게 지내는 동생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정말 좋지 않은 일이 아닌 이상 이유가 어찌 되었든 누군가를 만나는 것은 즐겁고 설레는 일입니다. 만남이란 어디서 만날지가 정말 중요합니다. 어디서 만나면 좋을지 이야기를 하다 카페 투어 이야기가 나왔고 예쁜 카페, 새로운 카페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러다 발견한 곳 광주 일곡동에 위치한 모노라보르 카페입니다.
이색적인 광주 신상 카페입니다.
현재는 가오픈 기간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지에서도 많은 분들이 찾아오고 계신다고 하네요. 조만간 일곡동 핫플레이스가 될 것 같습니다. 광주 카페 모노라보르는 독일 가전회사인 Braun의 1950-80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자제품이 전시된 공간입니다. 정식 오픈은 11월 4일 예정하고 있으시다고 해요.
모노라보르 카페는 전시품의 안전과 관리를 위해 영/유아 어린이의 출입을 제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조금 아쉽지만 제품의 보존과 보다 나은 공간을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합니다. 영/유아를 동반해야 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주문보다 정신없이 둘러보기를 먼저 했던 것 같네요. 메뉴가 다양했지만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1인 1메뉴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하니 이 부분도 고려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카운터 앞에 디저트류가 있었지만 오늘은 눈으로만 맛보기로 했습니다.
주문한 아메리카노가 나왔습니다. 직접 가져다 주시더라고요. 너무 친절한 인사와 사과까지 서비스로 주시고 어찌할 바를 모르겠더라고요.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남깁니다. 친절을 베풀어주셔 감사합니다. 듁스 에스프레소에 대한 설명 카드로 함께 주셨습니다. 듁스 에스프레소는 2008년부터 Dukes Coffee Roasters를 대표하는 하우스 블랜드로 밸런스, 바디감, 복합적인 향미가 한 해 동안 일관되게 유지됩니다. 단맛이 좋으면서 다양한 향을 가지고 있어 블랙커피로도 맛있고 우유와도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커피는 어렵습니다.
매장 내에서 커피나 음료를 들고 다니는 것을 삼가해주시고 테이블에서만 식음료를 즐겨달라고 하십니다.
사진 찍으러 오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그래도 조용한 분위기 속에 맛있는 아메리카노와 사과를 먹으며 기분 좋은 대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이고 전시물로 인해 차갑고 기계적인 느낌이 들 수 있는데 군데군데 적절한 조명이 아기자기하면서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정말 이색적인 광주 모노라보르 카페입니다. 브라운 제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방문 카페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새로움이 필요한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본 업체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