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암동 맛집 찜나라 해물갈비찜 추천
- 여행맛집
- 2019. 9. 27.
운암동 맛집 찜나라
광주 운암동에 있는 찜나라에 해물갈비찜을 먹었습니다.
운암동 맛집으로 여러 곳에서 TV 방영을 했습니다. 매스컴이 극찬한 명품 광주 운암동 맛집입니다. 해물갈비찜 전문점입니다. 아구찜, 낙지찜도 있습니다. 노란 간판 덕에 쉽게 찾았습니다. 단체로 각 종 모임을 할 때 많이 찾아오시는 듯합니다.
주차장이 따로 확보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주변 길가에 상황에 맞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로가 복잡하거나 불편한 위치는 아니라서 크게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운암동 맛집 찜나라 해물갈비찜
해물갈비찜 외에도 아구찜, 아구탕, 생태탕, 다양한 낙지요리, 점심특선 메뉴가 많습니다.
원산지 표시판에 보기 좋게 원산지도 정확하게 적혀있습니다. 매일 11:00 ~ 23:00까지 영업을 하신다고 합니다. 메뉴판에는 1년 365일 영업합니다라고 적혀있는데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수요일은 휴무라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해물갈비찜을 먹으러 간 것이기에 고민 없이 해물갈비찜을 주문했습니다. 해물과 갈비를 함께 먹을 수 있는 곳이 흔하지는 않아서 어떤 모습일지 몹시 궁금해졌습니다.
다양한 해물과 콩나물 위에 낙지가 올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갈비가 한 곳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게 뭔가 싶은 비주얼입니다. 매스컴이 소개한 아주 특별한 광주 운암동 맛집 찜나라 해물갈비찜입니다. 정말 특별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먹어야 하는 것인가 순간 고민을 했습니다. 일단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그리고 맛있게 먹습니다. 해물은 해물대로 맛있고 갈비는 갈비대로 맛있습니다. 솔직히 특별하게 새로운 맛은 아니지만 해물과 갈비를 함께 먹을 수 있다는 것에 특별함을 느낍니다. 해물갈비찜도 정말 특별한데 특별한 것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찜요리를 주문 시 생태탕이 서비스입니다.
오래 끓이게 되면 짜게 됩니다. 국물이 쫄아들기 전에 얼른 맛있게 먹습니다. 생태탕만 있어도 밥 한 공기가 거뜬할 것 같습니다. 정말 푸짐한 한상입니다.
운암동 맛집 찜나라 반찬들
기본 반찬들이 정말 많이 나옵니다.
사진 찍은 것들 외에도 2~3가지가 더 있었습니다. 사장님의 후한 인심이 느껴집니다.
운암동 맛집 해물갈비찜 비빔밥
해물갈비찜에 해물과 갈비를 다 먹은 후에는 비빔밥을 비벼 먹을 수 있습니다.
해물갈비찜 양념에 밥과 김치, 김, 치즈를 넣고 비벼 줍니다. 다 먹고 나서 든 생각인데 김치가 조금 더 들어갔으면 더 맛있었을 것 같습니다. 기호에 따라 밑반찬을 활용해서 더 맛있게 비벼 먹을 수 있습니다.
다 먹을 때쯤 식혜까지 주십니다. 정말 끝까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운암동 맛집 찜나라는 처음 오신 손님도 백년손님처럼 모시겠습니다. 버선발로 달려 나가지는 못해도 오시는 손님 한 분 한 분 반갑고 정답습니다. 좋은 고기와 해물도 색깔, 모양한번 더 살피고, 반찬 하나하나 허투로 만들지 않습니다. 배부르게 드셔도 거북하지 않게 자주 오셔서 드셔도 물리지 않게 한분한분 큰 손님으로 모시겠습니다. 인상적인 문구입니다.
모든 메뉴 포장, 배달이 가능합니다. 각 종 모임 하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광주 맛집 운암동 찜나라에서 특별한 해물갈비찜 좋은 분들과 꼭 드셔 보세요!